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고정은 교수, 아셈(ASEM)노인인권정책센터(AGAC) ‘제7차 노인인권포럼’ 참여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884 작성일 2022-07-29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고정은 교수, 

아셈(ASEM)노인인권정책센터(AGAC) ‘제7차 노인인권포럼’ 참여


- 고령사회에서 노인의 일에 대한 심리적 의미 논의

- 노인 인권보호 및 노인문제에 대한 통합적 대응 위한 정책 연구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 고정은 교수는 지난 7월 6일(수) 아셈(ASEM)노인인권정책센터(AGAC)에서 주관하는 ‘제7차 노인인권포럼’에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심리학, 사회복지학, 문화인류학, 가족학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학문적 관점에서 노년기 일에 대한 의미 부여와 사회적 지원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AGAC)는 국제 노인인권 전문기관으로 아셈 회원국의 다양한 노인인권 문제를 다루는 국제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고령화 및 노인인권 관련 정책 연구, 교류 협력, 인식개선 및 교육, 정보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해 노인문제들을 해소하고 노인인권의 보호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포럼에 참석한 고정은 교수는 ‘노인의 일과 노동이 갖는 의미에 관한 다각적인 고찰 2’를 주제로 노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일의 의미, 사회적 관계, 가족 내 역할, 정체성 등에 대한 전문적인 의견을 공유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전문가 대담 전체 영상은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AGAC) 유튜브 채널(https://bit.ly/3ovl3fK)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상담심리학과는 오는 8월 16일(화)까지 2022학년도 2학기 2차 모집을 진행한다. 모든 입학지원 절차는 PC나 스마트폰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이거나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문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나 대표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