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블렌디드 러닝으로 1학기 종강 특강 성료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1028 작성일 2022-06-27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블렌디드 러닝으로 1학기 종강 특강 성료


- 온·오프라인 연계 블렌디드 러닝을 활용해 효과적인 특강 진행  

-  “학생들의 높은 학업성취 위해 다양한 교수방법 고안할 것”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18일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인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으로 1학기 종강 특강을 진행했다. 상담심리학과 교수진은 본교가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인프라와 전통적 교육방식의 오프라인 인프라를 결합해 학생들 간 상호작용을 통해 역량 강화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특강을 진행한 미국 사우스 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South Florida) 박난숙 교수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니 열정적으로 강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18일 상담심리학과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아카피스관에서 블렌디드 러닝 방식으로 종강 특강을 진행했다.


현장 강의에 참여한 서경미 학생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대면 학습의 기회가 없어 많이 아쉬웠는데, 오프라인에서 교수님들과 직접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 매우 반갑고 감격스러웠다”고 말했다.


▲온·오프라인으로 사우스 플로리다대학교(University of South Florida) 박난숙 교수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 모습


이번 특강을 기획한 고정은 학과장은 “앞으로도 상담심리학과 교수들은 효과적인 교수방법에 대해 계속 고민하면서 적극적으로 시도할 계획이다”라며 “교수-학생, 학생-학생 간 다양한 방식의 상호작용을 통해 유대관계를 증진시키어 모든 학생들이 높은 학업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번 여름방학에는 ‘애니어그램 검사’ 및 ‘진로특강 II’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검사와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7월 12일(화)까지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 혹은 이와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에 지원할 자격을 충족한 사람이라면 2·3학년으로 편입학도 가능하다. 

2022학년도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홈페이지(go.khcu.ac.kr)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관련 자세한 문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나 대표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