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현장 견학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545 작성일 2022-06-23

경희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현장 견학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금융 및 부동산 현장 견학 통해 실무 관련 이해와 지식 넓혀 

-  멘토링 활동으로 관계 형성 촉진하며 학업 및 정서적 지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자산관리학부는 학부 구성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월 26일 한국거래소 견학 및 부동산 개발 현장 답사를 진행했다. 학부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견학은 금융과 부동산 현장에 대한 실무지식 습득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거래소에서는 전시해설을 통해 한국거래소가 지나온 발자취와 역사를 이해하고 증권시장 및 자본시장의 구성에 대해 살펴봤다. 또한 미디어보드를 활용한 모의 주식상장 체험에서는 시장 경제 원리 및 올바른 투자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였으며, 국내외 주요 지수 및 거래소 시장 현황도 파악했다. 


▲지난 5월 26일 자산관리학부는 한국거래소를 방문해 증권·자본 시장에 대해 살펴봤다.


이어 부동산 개발 현장 답사를 위해 여의도 파크원 타워를 방문했다. 파크원 타워 역사 및 내부 시설에 대한 설명과 타워 전망 관람, 내부 상업시설 방문, 더 현대 서울 및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 관람 등을 진행했다.  

전아영 학생(20학번)은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 가상공간을 활용한 VR로 주식거래에 대해 배웠다”며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변화된 사회적 소통 방식을 인지하게 되었고, 스마트 시대를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송휘 학생(21학번)은 “여의도의 랜드마크인 파크원 타워 및 더 현대 서울, 5성급 페어몬트 호텔을 방문해 실무자들의 큐레이팅으로 소비 트렌드와 마케팅, 부동산 시장 전망을 직접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5월 26일 자산관리학부는 학부 특성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부동산 개발 현장을 견학 했다.


한편 자산관리학부는 지난 9일 온라인 멘토&멘티 프로그램 발대식을 열었다.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멘토가 멘티의 학교생활 적응 및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해 조언과 상담을 나누는 상호 협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정정자 학생(21학번)은 “멘토와 멘티가 서로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수 있을 것 같고, 조력자의 도움으로 전공 공부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 인사 드린다. 많은 학부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자산관리학부는 금융 및 부동산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전문적인 관리 방법을 교육해 자산관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자산관리학부는 오는 7월 12일(화)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대표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