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내러티브 상담사 자격시험 준비반 진행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807 작성일 2022-05-11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내러티브 상담사 자격시험 준비반 진행


- 4월부터 7월까지 내러티브 상담 자격시험 대비 위한 집중 특강 운영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4월부터 7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내러티브 상담 자격시험 2급 준비반을 위한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

내러티브상담(Narrative Therapy)은 내담자가 지향하고 추구하는 삶을 치료적 대화법으로 탐구해 스스로의 주체성을 갖고 살아가게 하는 포스트모더니즘 상담이론이다. 내러티브 상담사 자격증은 한국이야기치료학회가 주관하는 자격으로 본교 상담심리학과 다수의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특강을 담당하게 된 박지혜 박사(중앙대학교 박사후연구원)는 자격시험 대비 이론교육, 질의응답, 토론 등을 진행해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실전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특강은 △이야기치료 윤리와 철학 △외재화 및 독특한 결과 대화 △재저작 대화 △회원재구성 대화 △정의예식, 치료적 문서로 구성됐다. 

상담심리학과 고정은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학생들의 진로 준비 과정에 지지대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자격시험 준비반에 참여하는 오지경 학생(18학번)은 “내러티브 상담사 자격증에 관심이 있어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했다”며 “학과에서 자격증 준비반을 운영해 준 덕분에 자격증 준비에 대한 부담감도 덜고 합격률도 높아질 것 같아서 기대가 크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심리학과 홈페이지(www.khcu.ac.kr/counseling) 행사 신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