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2022-1학기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통한 학생상담’ 진행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812 작성일 2022-04-29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2022-1학기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통한 학생상담’ 진행


 - 새롭게 도입한 게더타운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고민 공유

- 진로, 학업 등 학생들의 고민 해결 위한 지속적인 상담 활동 운영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는 지난 4월 3일부터 15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학생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학생상담은 비대면으로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게더타운(Gather Town)은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 오피스뿐 아니라 화상회의 기능도 제공한다.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재학생들은 게더타운에서 교수님과 고민을 나누며 학생상담을 진행했다. 


게더타운으로 진행된 이번 상담에서 학생들은 아바타를 통해 화상으로 교수님과 상담했다.  상담은 학교생활, 교과목 학습 계획, 진로, 창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의 고민을 나누고 조언을 구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학생상담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게더타운에서 상담해보니 처음이라 생소했지만 귀여운 아바타로 상담할 수 있어서 매우 재미있었다”, “비대면이지만 오프라인 캠퍼스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아바타로 이동하면서 학부 공간과 교수님 연구실을 둘러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학우들과 활발한 교류를 위해 다른 행사들도 게더타운에서 진행하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김의신 학부장은 “이번 상담을 계기로 학생들의 진솔한 고민과 생각을 들을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학기마다 학생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니 다양한 고민을 가진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는 학기마다 학생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면서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전공학습, 졸업 이후 진로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 ㅣ 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