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전공, 3월 전문가 특강 진행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493 작성일 2022-04-12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전공,

3월 전문가 특강 진행


 - 다문화 수용성, 지역사회의 사회복지사 역할 등 사회복지 문제에 대한 소통 

- “변화하는 현장을 인식하고 사회복지사로서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예정”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전공은 지난 3월 26일(토)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첫 번째 특강은 다문화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청소년센터 김수영 대표가 ‘다문화복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진행했다. 최근 이주민 현황을 살펴보고 다문화 가족 정책 변화에 대한 비교를 통해 다문화 수용에 대한 마음과 태도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두 번째 특강은 호서대 및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이용재 교수가 ‘시설이 아닌 지역에서 늙고 싶다’를 주제로 지역사회 통합 돌봄 현황과 동향을 살펴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지역사회 중심 돌봄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봤다.




특강에 참여한 사회복지전공 학우들은 “복지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발로 뛰는 사회복지 현장에 접목해 실생활에 도움 되는 내용을 알게 되어 너무 좋았다”,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인 강의와 학우들의 관심이 인상적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사회복지전공 김주현 교수는 “이번 특강은 다문화, 돌봄 관련 이슈를 중심으로 제도적 변화를 살펴봤다”며 “시시각각 사회복지제도가 변화되고 새로운 정책들이 전개되는 상황에서 현장이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도록 영역별 특강을 시리즈로 계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