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 미국 문화 콘텐츠로 새로운 교수법과 결합한 과목 운영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1012 작성일 2022-03-25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 

미국 문화 콘텐츠로 새로운 교수법과 결합한 과목 운영


- 미국 문화 및 영어능력 함양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 기반 교육과정 운영

-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는 영어실력 겸비한 글로벌 전문가 육성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는 미국 문화와 역사를 배우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 세계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국제적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2002년 영미학과를 시작으로 2017년 미국문화영어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한 뒤 미국 문화에 대한 지식과 영어학습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문화와 영어능력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문화영어학과는 1,2학년 수업에서 단계별 영어 학습을 통해 영어로 자유롭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본적인 능력을 증진시킨다. 3,4학년 수업에서는 미국 사회와 문화의 다각적인 특징을 이해함과 동시에 이를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미국 문화와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능력이 향후 타 문화를 이해하고 전 지구인과 소통하는 중요한 자양분이 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미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기본으로 하는 미국문화영어학과는 미국 드라마, 영화, CNN 등 일상에서 접하는 매체를 통해 영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구현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역사와 문학, 정치와 글로벌 이슈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로 미국 사회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정규 과정 외에 특성화 사업으로 △해외 어학연수 △ITT 영어 통번역 자격증 스터디 △ 원어민 영어 캠프 △어학 시험 준비 △ 미국학 및 영어 전문가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개인 역량 향상 및 진로 설계의 기회를 제공한다. 

미국, 캐나다, 에티오피아, 몽골 등 세계 각국 학생들이 공부하는 미국문화영어학과는 글로벌 학과인 만큼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는 동문들도 다수 배출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영어 교육 분야 종사자, 각 기업과 사회의 미국 문화 전문가, 문화 부문 통번역 등 국제화 시대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 ㅣ 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