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금융결제원간 업무협약 체결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369 작성일 2021-06-11

경희사이버대학교 금융결제원간 업무 협약

“국내 대학 최초, 금융 인증 서비스 도입 ... 학생 편리성 증대”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비스로 비대면 환경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

-일 · 학업 병행하는 사이버 대생들에게 금융 인증서의 효용성 높을 것으로 기대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 변창구)는 지난 8일 금융결제원 (원장 김학수)과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금융인증서비스 적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9일 밝혔다.

금융인증서비스는 현재 20개 은행뿐 아니라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국세청, 정부24 등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밀착형 공공업무를 비롯하여 유명 손해보험 회사 등 주요 금융기관에서도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대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국가장학금 신청 및 학자금대출,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등 한국장학재단의 서비스 업무도 이용 가능하다.


▲ 지난 8 일 국내 대학 최초로 금융결제원과 금융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 : 금융 결제원 / (우) 변창구 총장, (좌) 김학수 원장)


이날 행사 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변창구 총장, 민경배 글로벌·대외협력처장, 윤병희 글로벌·대외협력팀장력 팀장, 금융 결제원 김학수 원장, 신평호 상무 이사, 고재연 금융 인증 센터 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에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금융인증서비스를 도입 적용하여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신청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금융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지난 8일 국내 대학 최초 금융결제원과 금융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 : 금융 결제원)


경희사이버대학교 변창구 총장은 대학 관련 업무와 일상 생활에서 금융인증서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있어, 많은 학생들에게 편리성을 더할 수있게 되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상황에서, 금융인증서는 비대면 환경에서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학교가 신뢰할 수있는 최적의 인증수단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글 = 커뮤니케이션 센터 ㅣ 기사 문의 : 02-3299-8724)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