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 변창구 총장, "사람을 바꿀 수 있는 것은 교육뿐이다"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314 작성일 2021-04-14

경희 사이버 대학교 변창구 총장,

“사람을 바꿀 수있는 것은 교육 뿐이다”  



  -사람만이 사회를 변혁하고 있고 ... 사람을 바꿀 수있는 것은 교육뿐

  -경희대와 경희사이버대 구성원 모두 힘을 모아 '경희사이버스러움'의  꽃을 피우겠다


경희의 건학 정신인 '문화세계의 창조'에 꽃이 피고있다. 제 7 대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에 취임한 변창구 총장, 그는“코로나 19 이후 '문명의 전환' 시대를 맞아, 언택트와 온택트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한다.



지난 2019년 취임한 변창구 총장은 '경희사이버스러운 꽃'을 피우고자 '경희나노디그리' 단기 교육 과정을 확대 개편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비학위 과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사이버대학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비학위 LMS를 구축하여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위기 상황에서 정부 및 공공 기관 업무 전담 인력에 대한 비대면 '온라인 직무 교육 콘텐츠'를 제작 · 운영하여 공공 기관 직무 교육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했다.


이러한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한국대학신문 대상' 교육 콘텐츠 우수 대학으로 선정, 지난 2월에는 한국 언론인 협회와 한국 경영자 총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 지속 경영 평가원이 주관하는 '제 11 회 행복더함 사회 공헌 캠페인' 사회공헌 분야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지난 1 월에는 개교부터 지속적인 공적 · 사회적 교육 책무 이행의 사회 공헌 활동과 '경희 나노 디그리'단기 교육 과정 운영 등 여러 교육 분야에서 우수 인정 받아 교육부 (부총리 겸임 장관 유은혜)가 실시한 『2020 년 원격 대학 인증 · 역량 진단』에서 '최우수 『A 등급』을 계산하며, 2007 년, 2013 년, 2020 년 3 회 연속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 예.



경희 사이버 대학교 변창구 총장은 '사람 만이 사회를 변혁 할 수 있고, 사람을 바꿀 수있는 것은 교육'이라는 신념을 갖고“미래 사회를 이끌 동량을 기우는데 앞장서겠다. ( 셰익스피어 소네트 8 번) 혼자서는 화를 낼 수있는 말처럼 경희대와 경희 사이버대 구성원 모두에게 '경희 사이버 스러움'의 꽃을 피우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원문 출처 현대 경영 / 글 = 커뮤니케이션 센터 ㅣ 기사 문의 : 02-3299-8724)


[보도 : 2021.04.13 일자 조선 일보 (조선 비즈) ]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