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후마니타스학과

2021학년도 ‘재학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토론회’ 성료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543 작성일 2021-05-27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   

2021학년도 ‘재학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토론회’ 성료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학과장 서유경 교수)는 지난 14일(금) 온라인(Zoom)으로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재학생 만족도 설문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2주 동안 학과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글 설문지로 진행되었다. 

이번 토론회는 서유경 학과장을 비롯해 학과 교수진, 학생회, 재학생, 직원 등 총 16명이 참여했다.


▲ 후마니타스학과는 지난 5월 14일 ‘재학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토론회’를 진행했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전재관 학생회장이 재학생을 대표하여 스승의 날을 기념하며, 교수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유경 학과장은 이자리에서 감사 인사에 고마움을 표하며, “오늘 토론회가 학과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소통의 장(場)이 되길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학기 처음 실시한 ‘재학생 만족도 설문조사’는 학과 전체학생 118명 중 29명이 응답하였으므로 신뢰도는 다소 약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나름 재학생들의 만족도 및 요구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고, 추후 매 학기 실시하며 학과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될 예정이다. 

토론회에 참석한 김병욱 교수는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넘치는 오늘 토론회의 분위기야말로 후마니타스학과의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학과의 미래는 밝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김영미 학우(11학번)는 “개인 사정으로 오랜 시간 동안 학업을 이어가며 학과의 발전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전재관 학생회장은 “재학생과 각 강의 별로 담당 교수님들과의 온라인 만남의 장이 더욱 활성화되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무리하며 서유경 학과장은 “오늘 행사의 취지에 맞는 뜻깊은 토론이 이뤄져 매우 고맙게 생각하고, 학과 전체 구성원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후마니타스학과의 발전을 위한 설문조사 및 토론은 향후 지속적으로 이뤄져, 학과 구성원들 간의 발전적 소통창구가 될 것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021년 6월 1일(화)부터 7월 13일(화)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 보건의료관리학과 ▲ 한방건강관리학과 ▲ 후마니타스학과 ▲ NGO사회혁신학과 ▲ 상담심리학과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 미디어문예창작학과 ▲ 스포츠경영학과 ▲ 실용음악학과 ▲ 일본학과 ▲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 한국어문화학과 ▲ 한국어학과 ▲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