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 ‘2022학년도 상반기 온라인 특강’ 진행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932 작성일 2022-05-11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

‘2022학년도 상반기 온라인 특강’ 진행



 - 영어 읽기·쓰기 학습 방법 제시하며 효과적인 영어학습 지원

-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영어 학습법 적용해 볼 것”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미국문화영어학과는 지난 4월 30일 ‘효과적인 영어 읽기·쓰기 학습’을 주제로 2022학년도 1학기 온라인 특강을 실시간 화상회의(ZOOM)로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미국문화영어학과 이영주 교수는 영어 읽기와 쓰기를 위한 학습법 중 영어원서 읽기,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글쓰기에 대해 소개했다. 원서 선택 기준과 원서 읽는 방법 및 읽은 내용 쓰기 방법을 구체적으로 시연하면서 학습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영어에 대한 학구열을 고취시켰다.



이영주 교수는 “다양한 영어 읽기, 쓰기 학습법이 있는데 어떤 방법이든지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며 “본인에게 맞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서 지속적으로 학습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양동준 학우(21학번)는 “원서 읽는 게 두려웠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시작이 중요함을 깨닫고 도전해 보려 한다”며 “특강 이후에는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학과 간담회가 진행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다운 학우(19번)는 “영어원서 읽기부터 영작 연습까지 교수님의 내공이 가득 담긴 학습법을 듣고서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며 “어려운 원서보다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책을 선택해서 학습법을 적용해야 겠다”고 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는 지난 4월 30일 재학생 대상으로 

‘2022학년도 1학기 온라인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특강에 함께 참여한 미국문화영어학과 김진희 교수는 “우리 학과 교과과정은 미국문화와 역사에 대한 내용을 영어로 하는 수업이라서 일반적인 학습법과 다르게 접근할 수 있다”며 “오늘 특강 내용을 꾸준하게 실천한다면 졸업 이후에도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문화영어학과는 이번 학기부터 전 과목에서 교수와 수강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질의응답이 가능한 실시간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6월 18일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전한호 학과장을 초청해 미국 미술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