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 ‘2021년도 동계 특강’ 성료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651 작성일 2022-02-22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 

‘2021년도 동계 특강’ 성료


- 설득의 기술과 역대 대통령 소통 스타일에 관해 이야기 나눠

- “소통·설득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음을 깨달아야”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후마니타스학과는 지난 2월 17일(목)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해 재학생 및 예비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2021년도 동계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아리스토텔레스 수사학(Rhetoric)의 현대 적용 가능성-역대 대통령의 소통 스타일 분석’을 주제로 고전 수사학의 이론에 대한 설득 전략을 학습하고 역대 대통령의 수사적 소통 스타일에 대한 분석을 다뤘다. 



특강을 맡은 김은정 교수는 2022학년도 1학기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에서 ‘연설문 작성과 발표기법’을 담당한다. 그는 “방학 중에도 늦은 시간까지 소통과 설득의 과거부터 현재를 함께 고민해 줘서 감사하다”며 “과거와 현재, 나와 우리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후마니타스학과 이윤지학우는 “학습에 소홀해질 수 있는 방학기간에 특강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학과 특강 및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는 지난 17일 온라인으로 2021년도 동계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후마니타스학과는 인문·교양 지식과 사회과학적 실천력을 겸비한 세계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 독서토론회, 후마니타스 컬처클럽(HCC) 문화 탐방 행사 등 학과 특성을 반영한 과외의 교육과정(extracurricular)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