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전공, 다문화사회복지전문가 특강 성료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250 작성일 2021-11-30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전공,

다문화사회복지전문가 특강 성료


- ‘다문화사회복지 전문가 과정’ 이수 시 총장 명의 ‘다문화사회복지전문가 수료증’ 부여

- 이주민 현황·다문화 세계시민 등 실제 사례 기반한 학습 이뤄져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전공은 지난 10월 30일(토)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다문화사회복지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다문화사회복지 전문가 과정은 사회복지전공에서 운영하는 총장 명의 수료증 과정으로 특강 및 과목 이수 시 ‘다문화사회복지 전문가 수료증’이 부여된다.


첫번째 특강은 다문화사회복지 분야에서 활동하는 김수영 교수(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 대표)의 ‘이주배경아동·청소년과 사회복지’로 진행됐다. 이주민 현황과 이주배경아동·청소년에 대한 내용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배우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번째 특강은 교육 운동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윤미 강사(흥사단 교육운동본부 부장)의 ‘영화를 통한 다문화 세계시민’으로 영화 속에서 이주민(이방인)이 어떻게 그려지는지 다양한 영화를 통해 의견을 나눴다. 

사회복지전공 김주현 주임교수는 “최근에 ‘다문화사회복지 전문가 수료증’을 취득하기 위한 재학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사회복지전공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따라 이 같은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다문화사회복지뿐만 아니라 미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