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빅샷, 황인선교수의 마케팅 ALL’ 온라인 특강 진행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288 작성일 2021-11-26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빅샷, 황인선교수의 마케팅 ALL’ 온라인 특강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지난 10월 28일 황인선교수가 출간한 ‘빅샷, 황인선의 마케팅 ALL’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마케팅 관련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을 맡은 황인선 교수는 제일기획에서 광고, 마케팅, 커뮤니티 전략 업무를 수행하고 현재 (주)구루미 화상사회연구소 소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그는 강의 내내 딱딱한 이론에 풍부한 사례들을 섞어 그동안의 마케터 경험과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했다. 문화마케팅의 특별함과 커뮤니티 전략에 관한 개념과 사례를 설명하며 고정관념을 깨고 ‘빅샷’을 향해 꿈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강의를 마치고 Q&A시간에서는 자유롭게 학생들과 실무적 어려움 극복방안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18학번 야*다 학우는 “속임수를 이용한 마케팅 피해를 소비자가 떠안게 되는 상황을 보니 마케팅의 부정적인 효과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고 의견을 말했다. 이에 대해 황인선 교수는 “마케팅은 사람이 살아가는 여러가지 수단이고 행위다. 소비자를 도와주면서 마케팅을 하고 선한 영향력을 주는 것이 나의 마케팅 철학”이라고 답했다.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오는 12월 16일(목) ‘로컬 기반의 문화예술 연계 창업 전략’이란 주제로 이선철 교수님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나라 문화예술경영 인재 양성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2021년12월 1일(수)부터 2022년1월11일(화)까지 2022학년도 전기 1차 입시전형을 시작한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