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한국로고스경영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메타버스 시대의 의사소통과 기독교” 주제로 열려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211 작성일 2021-11-18

한국로고스경영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메타버스 시대의 의사소통과 기독교” 주제로 열려


- 기독교학문연구회와 공동 개최...메타버스를 화두로 다양한 주제 발표

- 한국로고스경영학회, 이병원 현 회장 2022년까지 유임하기로


 한국로고스경영학회(회장 이병원, 경희사이버대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교수)는 지난 10월 30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오프라인, 온라인(Zoom) & You Tube 현장 중계로 2021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기독교학문연구회와 공동으로 “메타버스 시대의 의사소통과 기독교”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한국로고스경영학회 이병원회장(경희사이버대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교수)은 “메타버스의 화두가 산업현장에서 활발하게 논의되고 발전되어 왔지만 이제 교육현장에서 어떻게 접목하여 발전시켜 나가는 것인가가 국가경쟁력 강화의 관건이 되었다”면서 “본 학술대회를 통해 메타버스가 학계와 산업계 간 긴밀한 협력과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촉매제가 되기를 바란다” 고 인사말을 전했다. 


▲ 한국로고스경영학회(회장 이병원, 경희사이버대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교수)는 지난 10월 30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2021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한국로고스경영학회)


주제강연으로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권오병교수의 ‘메타버스의 현황과 전망’,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김용찬교수의 ‘새로운 미디어 환경과 메타버스 소동’, 그리고 카리스교차문화학연구원 문상철 원장의 ‘Z세대의 세계관 이해와 메타버스 시대 교회의 선교’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오전에는 대학원생 논문발표로 2개 분과에 6개 대학의 대학원생들이 논문발표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12개 분과 총 42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포항공과대학교 장수영교수는 ‘메타버스에 대한 성경적 조망’의 논문에서 “미래지향적인 메타버스의 정신이 이미 성경의 정신과도 일맥 상통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이날 한국로고스경영학회 이사회 및 총회에서 이병원 현 회장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회를 안정적으로 발전시켜온 성과를 인정하여 2022년까지 유임하기로 결정했다.

한국로고스경영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로고스경영연구’를 매년 4회 발간하는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2년 5월에 경희사이버대학교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대면으로 2022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010-2515-258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