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황인선 교수, ‘빅샷, 황인선의 마케팅 ALL’ 출간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245 작성일 2021-10-20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황인선 교수, 

‘빅샷, 황인선의 마케팅 ALL’ 출간


- 광고, 마케팅, 커뮤니티 전략 등 이론부터 실무까지 섭렵한 30년간 노하우가 담긴 책

- 다양한 마케팅 사례 풀어내… 비즈니스에서 ‘빅샷’을 날릴 실전 방법 소개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황인선 교수는 30년간 금손 마케팅의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 낸 ‘빅샷, 황인선의 마케팅 ALL’ 을 출간했다.


책은 마케팅의 쉬운 본질과 풍부한 사례를 다룬다. 마케팅 100년 역사와 50여 개의 다양한 분야를 다뤄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부터 마케팅 고수까지 마케팅의 본질과 큰 그림을 이해하고, 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을 쌓을 수 있다. 숫자만 중시하는 경영자, 마케팅을 잘 모르는 소상공인, 기술만 중시하고 인식의 법칙을 무시하는 스타트업과 개발자들에게 고정된 사고를 깰 수 있는 실전 방법을 다룬 점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개론서는 현장에서 굳이 알 필요 없는 내용이나 딱딱한 이론을 다뤄 이해하기 힘들다면,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 마케팅 초보도 쉽게 이해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게 책을 썼다.


이 책에서는 △1부 펀펀한 마케팅 △2부 마케팅의 超 ABC △3부 미디어와 데이터의 대폭발 △4부 문화마케팅 △5부 커뮤니티 마케팅 △6부 미래의 마케팅 5가지 희망 단어로 나누어서 마케팅의 중요성 및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커뮤니티를 겨냥한 마케팅 진법 등에 대해 제시했다. 


또한 독자가 마케팅에 필수적인 사고의 유연함을 기르고 현장 응용력을 키울 수 있도록 총 56개의 퀴즈를 수록했다. 이 퀴즈들을 풀다 보면 현재 핫이슈를 알게 되고 마케팅 사고법도 키울 수 있다. 


저자 황인선 교수는 서울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제일기획 AE를 거쳐 위기에 빠졌던 KT&G의 마케팅기획부장을 지내면서 ‘(상상) 문화 마케팅’ 장르를 개척했다. 영화 ‘빠삐용’을 패러디한 광고, 대학 광고의 패러다임을 바꾼 숙명여자대학교의 ‘울어라 암탉아’ 시리즈를 기획했고, KT&G에서는 최대 원정 이벤트였던 ‘서태지와 상상체험단’과 국내 커뮤니티의 양대 축인 ‘상상 유니브’를 만들었다. 


지금은 (주)구루미에서 국내 최초 화상사회 연구소를 만들어 화상사회의 미래를 연구하고 있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겸임교수로서 스타트업, 지자체, 공공부문 등의 도시 브랜딩 자문을 다수 수행하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