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후마니타스학과 김유정 학우, “학문의 기초를 배워 교육에 접목시키고파.. 삶의 방향성 확립에도 영향줘”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455 작성일 2021-08-27

후마니타스학과 김유정 학우, 

“학문의 기초를 배워 교육에 접목시키고파...삶의 방향성 확립에도 영향줘”


 교사를 꿈꾸며 인문과 철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던중  학교 선생님의 추천으로 후마니타스학과에 입학하게 된 김유정 학우, 현재 2학년에 재학 중이며 학업을 통해 많은 배움을 얻고 있는 그에게  후마니타스학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와 학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 김유정 학우


Q. 안녕하세요 김유정 학우님 반갑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후마니타스학과 2학년 김유정입니다. 현재 저는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했지만 경상남도 함양에 위치한 ‘렘넌트지도자학교’라는 곳에서 두 번째 고등학교 과정을 이수 중입니다.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좀 더 오래 고등학생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하. 다시 이곳에서 고등교육 과정을 이수하는 이유는 이곳의 교육을 학생의 신분으로 몸소 체험하기 위해서입니다. 아이들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제가 직접 환경을 느껴봐야 겠다는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 학교의 과정을 마치기 전까지 같은 학생의 신분으로 아이들을 도와주면서 교사의 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경희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우선, 주변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길 잘 했다고 많이 말씀해 주셨어요.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 모든 대학이 온라인 강의로 운영되었는데요. 제 친구들은 비싼 등록금을 내고 대학에 다니는데 거의 반 학기 동안 수업에 오류가 많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친구들 강의를 들어보면 강의 내용에 대한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을 많이 느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이 사이버교육의 최강점으로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코로나 때문에 몇 번 없는 오프라인 미팅을 못 해서 아쉬운 마음은 있어요.


Q. 후마니타스학과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항상 인문학, 철학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사실 전공을 정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근데 항상 마음에 ‘교육’이라는 부분이 크게 자리 잡고 있었고, 특히 교육철학이나 교육사회학을 공부해서 학교에 적용해보고 싶었어요.

그런 저에게 학교 선생님께서 “어차피 네가 생각하는 공부는 대학원에서 할 수 있는 공부이니까 지금 사이버대학교를 진학해서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는 철학이나 인문학을 배우고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게 좋을 것 같다.”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래서 선생님을 통해 후마니타스학과를 소개 받아 너무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처럼 고등학교 수업과 병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사이버대학교였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아요.


Q. 특별히 흥미가 있었던 과목이 있었나요?

서유경 교수님의 ‘글로벌 폴리틱스’와 김은정 교수님의 ‘지구의 꿈’이 가장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여러 가지 의문과 질문이 생겼던 과목이었는데, 코로나 여파로 학우님들이나 교수님과 더 많이 소통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도 남습니다.


Q. 후마니타스학과에서 무엇을 얻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전 아직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제대로 정하지 못했고 진로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후마니타스학과의 학업 과정을 통해 다양한 생각을 하면서 제 가치관을 확립하고 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배우고 있는 지식이나 자세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이버대학교는 본인이 얼마큼 하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공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해주세요. ^^

코로나가 빨리 잠잠해져서 학우님들 뵙고 싶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성실히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 ㅣ 기사문의 : 02-3299-8727)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