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세무회계학과, ‘소통과 소속감’ 위한 학년별 온라인 간담회 진행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417 작성일 2021-07-06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 

‘소통과 소속감’ 위한 학년별 온라인 간담회 진행


- 간담회 통해 소통하고 세무회계학과의 소속감 제공하고자 기획 

- 교수진 참여,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학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전해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는 2021년 1학기 학년별 개강 간담회와 중간고사 이후 학년별 중간 간담회에 이어 1학기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15일에서 17일 학년별로 종강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온라인(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세무회계학과 학우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세무회계학과 2021학년도 1학기 1학년 종강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 세무회계학과)


학년별 간담회는 수강 중인 교과목에 대한 질문이나 학업에 대한 점검뿐만 아니라 학생들 각자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학업에 대한 열정적인 소통을 통해 각자 어려운 상황에서 노력하는 모습들을 나누며 학업에 대한 자극으로 이어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수업시간에 강의로만 만났던 교수님들과의 시간은 수업과는 또 다른 측면으로 학생들에게 믿음과 신뢰, 소속감을 가져다주었으며, 학업으로 지친 학우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해주었다. 


▲ 세무회계학과 2021학년도 1학기 3학년 종강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 세무회계학과)


아울러, 간담회 시간에 이루어진 설문을 통한 희망 교과목이나 건의사항 등은 학생들의 니즈를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기획된 여러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어, 본 학과의 장점의 하나인 인적네트워크 형성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으나, 이번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선·후배나 학우들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학과 소식으로 최연소 세무사 합격자의 입학, 세무사, 공인회계사 1차 시험 합격자, 학과 교수 동정 등을 알리고 학생회 구성도 이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추천·선출되어, 특히 소속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행사로 평가되고 있다.


▲ 세무회계학과 2021학년도 1학기 2/4학년 종강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 세무회계학과)


오프라인 행사를 통한 모임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좀 더 적극적으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과 학생들 주도의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보완을 한다면 오프라인 행사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는 의미 있는 모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 관계자는 “세무회계학과의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소통과 소속감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면서 “세무회계에 대한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학우들에게, 그 꿈에 한 발 더 다가서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뜻깊은 프로그램이 되도록 기획 했다”고 이번 간담회의 의미를 설명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