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문화예술경영학과, 온라인 교강사 간담회 진행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336 작성일 2021-03-03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온라인 교강사 간담회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비대면 교강사 간담회를 통해 새학기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 2월 18일 진행된 교강사 간담회에는 전한호 전임교수, 강윤주 전임교수, 이원재 교수, 권기원 교수, 임승관 교수, 김주연 교수, 이선철 교수, 신창섭 교수, 유미 교수, 배미현 교수가 참여하여 수업 진행 및 특강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지난 2월 18일 온라인 교강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먼저 전한호ㆍ강윤주 교수가 "코로나19로 다양한 학습 환경의 시대가 도래했다. 사이버대로서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갖춘 듯 싶지만 학생들이 처한 환경은 각기 다르다. 그런 만큼 현장전문가인 여러 교수님들의 지혜가 절실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외래교수님들은 이구동성으로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은 탁월하다. 온라인 강의의 경험을 살려 학교 밖에서 다른 교수들께 비대면 교육의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본적인 학사 운영 안내 외에도 학과가 매학기 진행되는 학생 설문 내용을 공유했다.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설문에서 제시된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교과목을 편성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공연예술트랙>, <시각예술트랙>, <K-Art트랙>, <정책 및 문화기획트랙>으로 트랙별 로드맵을 다시 구성했다. 교강사들도 학생들의 교과목에 대한 의견을 고려하여 강의운영에 적용하고 있다. 

이어서 2021년 1학기부터 변경되는 학습관리시스템 리뉴얼에 대해 설명이 있었다. 특히 “온라인 세미나에 대한 학생들의 수요가 높으니 적극 활용을 바란다”며 구루미, 줌을 활용한 실시간 세미나 및 특강에 대해 독려를 전했다. 이날 교강사 간담회는 예전처럼 오프모임으로 진행하지 못해 다소 아쉬웠지만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으며, 학과는 참석 교수들에게 기프티콘을 전달하는 것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