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우수사례) 수요 맞춤형 '경희나노디그리' 단기 교육과정 운영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700 작성일 2021-02-05

수요 맞춤형 ‘경희나노디그리’ 단기 교육과정 운영

(평가 우수사례)

     


- 사회·기업의 요구 반영, 성인 학습자의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운영

- 일-학습 병행을 지원하는 사회 맞춤형 온라인 학습체제 조성에 기여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경희나노디그리’ 즉, 단기 교육과정을 충실히 운영하여 ‘사회 및 산업체 종사자의 원격 맞춤형 교육’의 우수모델 사례로 2020년 교육부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에서 평가받았다. 

‘경희나노디그리’는 진로 및 자기개발, 직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와 기업의 요구를 반영하여 운영 중인 경희사이버대학교의 단기 교육과정이다.

급속도로 재편되는 산업현장 및 사회적 수요에 대한 대응을 위해 4년제 학위과정을 통한 전공 역량 강화 외에 경희만의 단기 교육과정을 통해 특정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경희나노디그리를 기획하였다고 한다.


경희나노디그리는 일-학습 병행 지원을 위한 산업체 맞춤형 직무 역량 강화 ▲창업, 진로개발 ▲사회경력 단절 이음 등의 분야 관련 사회적 필요 역량 강화 ▲직업 전문성 및 직무 역량 강화 등의 분야 관련 사회적 필요 역량 강화 ▲경희 철학을 담은 세계시민교육 차원의 사회 기여 및 사회 봉사 등의 분야 관련 사회적 필요 역량 강화 등의 특성을 토대로 세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의 경희나노디그리는 단기간에 원하는 직무 지식을 습득하고, 필요한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단기 교육과정이기 때문에 4년제 학위 과정으로의 등록이 아닌 시간제 등록을 통해서도 언제든지 과정에 참여하여 이수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