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별난동문 톡톡톡

“경희사이버대에서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 준비하며 업무역량 강화 ”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464 작성일 2020-08-06

[경희사이버대학교 공공안전관리전공 장선호 학생 인터뷰 ]


“경희사이버대에서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 준비하며 업무역량 강화 ” 


- 직장 병행하며 경비지도사 자격증 준비로 구체적 미래설계    
- 체계적 학습 커리큘럼과 선후배간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가 강점

- 교육과정 이수 통해 보안 경호사업 위한 경쟁력 증대 목표  





▲ 경희사이버대학교 공공안전관리전공에 재학 중인 장선호 학우



장선호 학우(공공안전관리전공 17학번)는 직장과 병행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지인을 통해 사이버대학교를 추천받았다. 여러 사이버대학교를 비교해보며 본인의 업무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전공을 찾았고, 경비지도사 관련 과목이 개설되어있는 경희사이버대학교의 공공안전관리전공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공공안전관리전공에는 에스원, 캡스 등 보안업체에서 전문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일반경비지도사와 기계정비지도사 등 자격증 준비가 가능한 실용적인  과목들이 개설되어있어 효과적으로 업무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장선호 학우는 경호학, 범죄학, 국가안보와 정보 등 전문교수진들이 진행하는 과목들이 이해하기 쉬워 큰 도움을 얻었다고 한다.     


또한 장선호 학우는 공공안전관리전공을 선택한 이유로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학습커리큘럼을 꼽으며 현재 개설되어 있는 과목들로 현재 근무중인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비지도사 역량을 개발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또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출퇴근 시간과 점심시간을 적극 활용해 PC와 스마트폰으로 수강이 가능한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이어 그는 “회사와 스스로를 위해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회사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일차적인 목표”라고 밝히고, “졸업 후에는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경호 분야에서 신사업을  펼쳐보고 싶다”고 미래를 향한 포부를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공공안전관리전공에는 경비업법, 경호학, 기계경비개론, 민간경비론 등 경비지도사를 위한 과목이 개설되어있다. 해당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경비지도사 시험과목을 3과목이상 이수하고 관련 업종 종사 경력을 충족할 경우 1차 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어 자격증 취득에 매우 유리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8월 14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에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5)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