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온라인 특강 ‘숨쉬듯 기획서 쓰기’ 성료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825 작성일 2020-05-22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온라인 특강 ‘숨쉬듯 기획서 쓰기’ 성료

질 높은 교육 콘텐츠 제공을 통해 인적 경쟁력 강화와 실무역량 향상 목적으로 온라인 특강 진행


▲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예비예술인을 꿈꾸는 재학생들을 위해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지난 5월 10일(일)에 예술인을 꿈꾸는 재학생들을 위해 ‘숨쉬듯 기획서 쓰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문화용역 주성진 대표가 맡았으며,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윤주 전공주임교수를 비롯해 재학생 총 20명이 참여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활동이 축소된 어려운 상황에서 문화예술과 관련된 사업 공모시 효과적인 제안서나 기획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강은 생활 속 거리두기 참여 일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형 화상회의 솔루션 프로그램인 ‘구루미’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특강을 진행한 주성진 대표는 문화예술인들의 기획과 진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문화예술경영 분야의 전문가로 손꼽힌다. 강의는 ‘문화기획이란 무엇인가?’, ‘기획서 쓰기는 왜 어려울까?’, ‘기획서를 어떻게 써야 할까?’라는 세부 주제로 진행됐으며, 일방향의 지식 전달 온라인 특강과는 달리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이 사전에 제출한 제안서, 기획서를 바탕으로 컨설팅이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평소 기획서 작성 시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한 질의응답을 가지며 쌍방향 소통으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최주희(20학번) 학생은 “문화예술기획에 다양한 분야들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 기획서 작성 시 단계별 사례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특강 시작 전에 직접 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컨설팅을 받은 김신혜(19학번) 학생은 “제안서나 기획서를 제출한 뒤 결과가 나오면 탈락한 사유에 대해서는 아무도 상세하게 알려주지 않는다. 이번 특강을 통해 직접 작성한 제안서의 문제점을 컨설팅을 통해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가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월) 부터 7월 10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 보건의료관리학과 ▲ 한방건강관리학과 ▲ 후마니타스학과 ▲ NGO사회혁신학과 ▲ 상담심리학과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 미디어문예창작학과 ▲ 스포츠경영학과 ▲ 실용음악학과 ▲ 일본학과 ▲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 한국어문화학과 ▲ 한국어학과 ▲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5월 11일(월)부터 6월 15일(월)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 문화예술경영전공 ▲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