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우영선(18학번) 학생 ‘2020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한식 교육 부문 대상’ 수상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180 작성일 2020-05-19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우영선(18학번) 학생

‘2020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한식 교육 부문 대상’ 수상


- 주중한국문화연구원에서 한식요리 강좌 및 한식 만찬 행사 등 한식의 멋과 맛, 우수성을 알리는 공로 인정 받아
- “한식을 통해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민간외교관 역할에 최선 다할 것”


▲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에 재학중인 우영선 학생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에 재학중인 우영선 학생이 제14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한식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우영선 학생은 해외에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식문화 및 조리 강의를 10여년 동안 진행해온 전문가다. 현재 북경에서 한국전통음식연구소(윤숙자 소장)와 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이수연 회장)의 북경지회장을 겸 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제14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한식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한 우영선 학생은 주중한국문화연구원에서 한식요리 강좌 및 한식 만찬 행사 등을 진행해 한식의 멋과 맛, 우수성을 동시에 알렸다. 


또한, 베를린 해외 한식 셰프 교육 진행, 필리핀, 스페인, 프랑스 코레아 페스티벌 주최와 해외 강사교육 등 한식 세계화를 위한 국제 행사에 적극 참여해 한국 식문화를 통해 민간 외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앞서 우영선 학생은 지난 2019년 제15회 떡·한과 페스티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대상) 수상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중경, 흑룡강, 천진TV, CCTV13 등 중국 언론 매체에 기고, 방송 출연을 통해 한식문화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우영선 학생은 지난 2018년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전공에 입학해 한식 세계화와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외식경영의 전문 교육을 배우고 있다.


교육산업대상을 수상한 우영선 학생은 “우리 고유의 맛과 전통 한식의 우수성을 중국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체험 진행과 한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며 민간 외교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