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경희사이버대학교 웹진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2019학년도 특강 진행

글쓴이 커뮤니케이션센터

조회569 작성일 2019-07-08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2019학년도 특강 진행


-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김영기 교수와 김배현 외부 초청 교수의 특강 각각 진행
- 참여 학생 특강 통해 이론 및 실무 능력 향상시키는 기회 가져


▲ (왼쪽부터)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김영기 교수, 김배현 강사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은 지난 6월 23일(토) 두차례 특강을 진행했다.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은 지난 6월 23일(토) 경희대학교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두차례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김영기 겸임 교수의 ‘ ADSP 준전문가 자격증’ 관련 특강과, 외부 초청으로 김배현 강사의 ‘ 정보보안기사 및 산업기사’ 특강이 진행되었다.


김영기 교수가 진행한 ADSP 준전문가 특강은 ADSP 전문가 자격증 안내,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자격증 안내와 자격증시험의 응시 과목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준비방법에 대한 팁이 소개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김영택(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14학번) 학생은 “ADSP의 개념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현재 재직중인 직장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은 ICT 융합을 선도하고 컴퓨터 및 정보통신공학의 기술적 응용을 바탕으로 21세기 유비쿼터스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IT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특강이 본 전공의 교육목표달성을 위한 과정의 일환인 셈이다.


ADSP 준전문가 특강 이후 김배현 강사의 ‘정보보안기사 및 산업기사’ 특강이 진행되었다. 


최혜길 AI사이버보안전공 주임교수는 “이번 특강은 사이버보안을 비롯한 정보보호와 정보보안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며,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준비를 위하여 매학기 맞춤특강을 기획하고 있다.”며 특강에 앞서 취지를 전했다.


▲ 참여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실무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보보안기사 및 산업기사’ 특강을 통해 김배현 강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정보보안은 필수다. 사이버보안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타 학과 학생들에게도 필요한 정보이자 필수로 인지하고 있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정보보안기사의 필기과목에 관한 설명 이후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전남웅(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19학번) 학생은 “특강을 통해 암호는 무엇인지, 어떤 기법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었다. 군인인 직업 특성상 암호 키를 많이 사용하는데 인증시스템과 활성화를 위해 학업에 매진해야겠다”고 특강 소감을 밝혔다.


AI사이버보안전공은 정보시스템의 기밀성과 무결성 및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차세대 보안 기술과 보안 관리를 중심으로 실무지식을 가르치고 있다. 4차 산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부 내 전공의 다양화와 전문화를 통해 융합적 사고와 창의성을 동시에 지닌 전문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본 전공은 이러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매학기 전문가를 초청한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태그

TOP